▲'토익킹' 김대균 강사
"토익(TOEIC)은 이미 한국에서 취업을 위한 필수 스펙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취업을 원하는 유학생들은 토익 준비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해외에 있다는 환경적인 조건을 탓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공부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한국에서 '토익킹'으로 잘 알려진 김대균 강사가 19일 베이징 칭화커지위안(清华科技园, Tus Park)에서 열린 '취업에 필요한 토익•토익 스피킹 시험 고득점 전략' 강연에서 한 말이다.
YBM어학원이 주최하고 베이징총유학생회가 후원한 '취업특강'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강연은 '토익킹' 김대균 강사가 처음으로 중국에서 실시한 강연으로 유학생 150여명이 참석해 토익 고득점 비법을 전수받기 위해 열을 올렸다.
▲김대균 강사가 19일 베이징 칭화커지위안에서 강연하고 있다
김대균 강사는 강연에서 토익 고득점의 비결로 기본에 충실할 것과 꾸준한 연습량을 꼽았다. 그는 "가장 원시적인 학습법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이다"며 "입으로 중얼 거리고, 사전을 찾아보고, 연습장에 써보는 것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꾸준하게 양질의 연습문제를 푸는 것만이 실전에서 시간 내 문제를 풀어낼 수 있다"며 "한국 학생들의 경우 하루에 200문제로 구성된 토익 문제집을 꾸준히 풀어 성적이 향상된 케이스가 많은만큼 중국에 있는 유학생들 역시 한국에서 문제집을 구입해 꾸준히 풀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김대균 강사는 최근 대기업들의 주요 평가기준이 되고 있는 '토익 스피킹(TOEIC Speaking)'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그는 "토익 스피킹은 이미 삼성, SK, LG 등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공기관, 대학 등 약 900여 개 기관, 단체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며 "스피킹을 잘하기 위해선 아무리 간단한 영어문장이라도 최소 200회 이상 들어야 실전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대균 강사는 유학생들에게 '환경'을 탓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그는 "지난해 의정부교도소 제소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 대다수가 평균 740점 이상을 넘겨 놀란 적이 있다"며 "유학생들도 '현재 환경 때문에 토익 공부를 못한다'고 탓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공부환경을 조성해 토익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에서 '토익킹'으로 잘 알려진 김대균 강사는 현재 한국 YBM e4u어학원에서 토익강의를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토익강사들 중 토익 시험 응시 최다 만점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경제 더보기
- BMW, 베이징 세계 최초 5S 매장 하루아침에 ‘증발’
- 이주 보상금이 40억? 上海 한 아파트 재개발 소식에 “부럽다”
- 中 최저임금, 상하이 월 52만원·베이징 시간당 5100원으로 최고
- 중국 스타벅스, ‘윈난’ 원두 사용한다
- CATL, 매출 줄고 순이익 늘었다…1~3분기 하루 평균 250억원 벌어
- 정치 더보기
- 한중 수교 32주년, 소통‧교류 회복 ‘기대’
- 中 3중전회 결정문, 300여 가지 주요 개혁 조치 제시
- 中 “한중일 정상회의, 3국 협력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길“
- 中 타이완 포위 연합 훈련 개시… 전장 통제권 확보
- 中 한국 조경태 의원 대만 총통 취임식 참석에 ‘반대·규탄·항의’
- 문화/생활 더보기
- 韩항공사들 中노선 늘린다
- 달라진 中 결혼식 문화, 고량주 대신 ‘밀크티’ 놓는다
- 상하이 레고랜드, 초대형 쇼핑센터 들어선다
- 한강 韓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에 中언론도 주목
- 국경절 황금연휴 첫 나흘간 상하이 관광객 1200만명 돌파
- 사회 더보기
- 중국 또 ‘칼부림’ 사건…베이징 미성년자 3명 포함 5명 부상
- 미국 유명 디자이너 ‘복장불량’으로 고궁 출입 저지 당해… 어떤 복장이길래?
- 中 KFC, 유전자변형 대두유로 튀김 요리… GMO 표시 위반으로 조사
- “트럼프 카드는 안 돼요” 상하이 디즈니랜드서 제지…中 누리꾼 갑론을박
- “Go back to China!” 외친 중국인들, 어리둥절한 외국인들…무슨 일?
- IT/과학 더보기
- “SORA보다 낫다” 中 AI 프로그램 해외에서 인기
- 화웨이, 세계 3대 모바일 운영체제 ‘홍멍(鸿蒙)’ 발표
- 中 ‘오공’ 열풍에 3분기 게임시장 매출 역대 ‘최대’
- 중국의 새로운 엔진 AI 어니봇
- 아이폰16, 전 세계서 중국이 가장 싸다…세계 평균가 23만원 차이
- 교육/유학 더보기
- 세계 EMBA 순위 공개, 중국 CEIBS 세계 랭킹 1위
- 상하이총영사관, 오는 16일 ‘CSR‧ESG‧세무‧지재권’ 설명회 연다
- 中 언론 “신입생 부족한 韓고교, 중국인반 개설하며 中 학생에 ‘눈독’”
- 2024년도 가오카오, 6월 7~9일 실시... 작년보다 51만명 증가
- 요즘 인기라는 ‘상하이 사투리’ 수업 17초 만에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