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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중국의 게임시장 매출액이 2000억 위안(32조6600억원)을 웃돌고, 사용자 수는 6억2600만 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1일 ‘2018 중국 게임산업 연례회의’가 하이난성(海南省) 하이커우시(海口市)에서 진행됐다 고 인민망(人民网)은 전했다.
이 자리에서 발표된 ‘2018년 중국게입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중국의 게임시장 매출액은 2144억4000만 위안에 달해 전년동기 대비 5.3% 증가했다. 또한 사용자 수는 전년동기 대비 9.2% 증가한 6억2600만 명, 상장 게임기업 수는 199곳에 이른다.
반면 PC 게임 시장의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4.5% 감소한 619억6000만 위안, 사용자 수는 전년동기 대비 5% 감소한 1억5000만 명에 달했다. 웹게임 시장의 매출액은 126억5000만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18.9% 감소했고, 사용자 수는 2억2300만 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13% 감소했다.
올해 중국에서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한 온라인 게임 매출액은 1643억9000만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17.6% 증가했다.
한편 올해 말까지 중국의 상장 게임 기업 수는 199곳으로 이 중 A주 상장 기업은 151곳, 홍콩 상장 기업은 33곳, 미국 상장 기업은 15곳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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